고객이 맡긴 재산으로 형성한 공동기금(fund)을 전문투자기관(투자신탁운용회사)에서 유가증권(주식, 채권 및 파생상품)에 투자 운용하여, 그에 따른 운영성과를 고객에게 돌려주는 제도입니다.
-
- 일반투자가로부터 다수의 소액 자금을 모아 거액의 공동기금을 조성하여 소액자금으로는 불가능한 다양한 종류의 유가증권에 분산투자가 가능합니다.
-
- 증권투자신탁의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에 의해 투자되므로 개인이 직접 투자하는 것보다 높은 수익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.
-
- 전체 시장 위험에 대한 정확한 예측을 바탕으로 다양한 유가증권 등에 분산 투자하므로 위험을 체계적으로 관리합니다. 전문가들의 운영으로, 위험대처능력이 뛰어납니다.
-
- 투자신탁은 <증권투자신탁업법>에 따라 고객의 재산을 회사의 고유재산과 구분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. 고객이 맡기신 재산은 수탁금융기관인 은행과 증권예탁원에 별도로 보관됩니다. 그러므로, 투자신탁이 파산하거나 다른 금융기관에 인수 합병되더라도 고객의 재산은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.
-
- 원하는 투자기간 및 주식편입비율(유가증권 가격변동 위험) 정도에 따라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.
- 다양한 저축방법이 있습니다.
(입출금이 자유로운 임의식, 매월 이자를 찾을 수 있는 거치식, 목돈마련에 적합한 적립식 등) - 금액에 제한이 없어 소액이라도 투자가 가능합니다.
출처 : 대신증권
댓글